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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 또 품절” 메가커피 4000원대 빙수 신드롬>

by house lee 2025. 6.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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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위가 찾아오면서 빙수 시장의 경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그중 단연 화제의 중심은 **메가커피(메가MGC커피)**의 4400원 컵빙수입니다. ‘팥빙 젤라또 파르페’, ‘망빙 파르페’ 등 이름만 들어도 시원한 이 컵빙수 시리즈는 출시 한 달 만에 50만 개 이상 판매, 현재는 누적 130만 개 돌파라는 기록을 세우며 전국 매장에서 오전 품절 사태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메가커피 컵빙수가 이렇게까지 인기를 끄는 이유는 바로 가성비입니다.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 4000원대에 팥과 인절미 등 푸짐한 토핑이 더해진 정통 빙수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특히 고가 커피 브랜드의 아메리카노 한 잔보다 저렴하다는 점에서 실속 있는 디저트를 찾는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 왜 모두가 메가커피 컵빙수에 열광할까?

첫째, 1인 가구 증가와 맞물려 혼자 즐기기 좋은 소용량 빙수라는 점이 주요 포인트입니다. 예전처럼 대형 빙수를 나눠 먹는 것보다,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혼자 먹을 수 있는 컵빙수가 트렌드로 자리잡은 것이죠.

둘째, 메가커피뿐 아니라 이디야커피, 컴포즈커피 등도 1인 빙수 시장에 뛰어들면서 경쟁 구도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디야는 6300원 ‘팥인절미 빙수’, 컴포즈는 4500원 ‘팥절미 밀크쉐이크’를 선보이며 여름철 메뉴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셋째, 호텔 빙수 피로감입니다. 10만 원을 호가하는 고급 빙수가 언론과 SNS에서 화제가 되었지만, 일반 소비자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대였습니다. 이에 반해 메가커피의 현실적인 가격대는 일상 속에서 자주 소비할 수 있는 디저트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빙수 시장의 새로운 격전지: ‘1인 빙수’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다른 프랜차이즈들도 컵빙수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 이디야커피는 6300원짜리 팥인절미 컵빙수,
  • 컴포즈커피는 4500원 팥절미 밀크쉐이크를 출시하며 본격 경쟁에 나섰습니다.

프랜차이즈 업계는 이제 컵빙수를 시즌 한정이 아닌 여름철 전략상품으로 삼고 있으며, 1인 가구 증가, 소용량 선호 트렌드와 맞물려 간편하게 혼자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빙수, 이제는 시즌 메뉴가 아닌 ‘전략 상품’

업계에 따르면 프랜차이즈들은 컵빙수를 단순 여름 한정 메뉴가 아닌 주력 여름 상품군으로 육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메가커피 측은 “생산 물량을 늘리고 있지만, 여전히 수요를 따라가기 어렵다”고 밝히며 추가 공급 확대 계획을 알렸습니다.

다가오는 본격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1인 컵빙수는 가성비와 간편함, 만족감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디저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입니다. 아이스크림보다 덜 달고, 가격은 저렴하고, 혼자 먹기에 딱 좋은 용량이라는 점은 메가커피 컵빙수의 장점으로 꼽힙니다.

 

🔗 메가커피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mega-mgccoffe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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